안녕하세요,

엘디피스트 여러분!

행복과 사랑이 가득한 가정의 달 5월입니다. 

소중한 나의 부모님, 사랑하는 아이, 존경하는 은사님께 오래 기억되는 선물로 엘디프 아티스트들의 멋진 작품은 어떨까요?

예술적인 한 달의 시작, 월간 엘디피스트 5월호입니다.

2021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SEORO 지원사업 선정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조직의 스케일업(Scale-up)과 자금조달 및 자원연계 역량 제고를 위한 <문화예술 사회적경제 서로(SEORO):성장 지원사업>에 엘디프가 최종 선발되었습니다. 예술경영지원센터에서 운영하는 예술분야 사회적경제 조직 지원 사업 중 가장 높은 단계의 사업에 합격함으로써 그동안의 사업적 성과는 물론 사회적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었습니다. 예술공정거래(Art Fair-trade)라는 엘디프의 창업 철학을 많은 분들이 지지해주시고 응원해주신 덕분입니다. 앞으로도 아티스트와 함께 상생하는 예술기획사로 더욱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Artist Deep Dive.

매월 한 분의 엘디프 아티스트를 조명합니다.

서유영 작가

인간은 농경 생활의 시작과 함께 한 곳에 정착하며 살게 되었다. 특정 장소에 주거공간을 만들었고, 그것을 ‘집’이라 불렀다. 그 곳은 나와 나의 가족들이 함께 부대끼며 겪는 기쁨과 슬픔, 성장과 배움, 고민과 갈등 등 나의 모든 역사가 담겨 있는 공간이다. 즉, 집은 그 곳에 사는 사람의 삶이 고스란히 반영되어 있는 아지트인 것이다. 따라서 집 안을 들여다보면 그의 가치관과 문화를 알 수 있고, 은밀한 내면 세계까지도 엿볼 수 있다. 이런 의미를 바탕으로 본인의 작품에 등장하는 집은 특정 가치관과 자아를 지닌 개개인이라고 볼 수 있다. 사람은 혼자 살아갈 수 없는 존재이다. 여럿과 서로 관계를 이루며 더불어 함께 하면서 다양한 모습으로 개개인은 존재 의미를 갖는다. 사람과 사람들 간의 관계는 서로 뜻이 잘 맞아서 큰 마찰 없이 순탄할 수도 있지만 그것은 극히 소수이다. 우리 사회에서 대부분의 관계는 서로의 가치관 차이로 혹은 이해관계가 달라서 얽히고 꼬여 있다. 어쩌면 한 오라기의 가냘픈 이 인연의 끈을 툭 잘라내지 못하고 가까스로 움켜쥐고 봉합하려 애쓰고 있는 관계가 더 많을지도 모르겠다. 뒤엉킨 실 뭉치처럼 어렵게 얽히고 꼬여 있는 관계는 서로 갈등과 충돌을 일으키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끈을 무조건 싹둑 자르기보다는 잘 풀어가려고 대화도 해보고, 타인에게 도움도 청하고,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한다. 잠시 극도로 화가 났다고 관계를 끊어 버리고 한참 뒤에 아쉬워하며 후회한 들 무슨 소용이 있겠는가. 아름다운 사회는 아름다운 사람들과의 관계 속에서 이루어진다고 믿는다. 누구나 행복을 추구하지만 우리의 여러 관계 속 피곤하고 지친 삶에 본인의 작품으로 힘을 주고 싶다. 무수한 관계 속에서 외로워 하고 힘들어 하는 모든 이들에게 위로와 힐링을 선사하고 싶다. 보다 나은 관계 맺기를 꿈꾸며, 내 작업에 이용한 밧줄은 다양한 인간관계를 표현하고자 하는 매체이다. 개개인으로 표현되는 집들과 함께 때로는 사랑하고, 때로는 얽히고 갈등하는 우리 사회의 모습을 작업에 담아보고자 한다.  


- 서유영의 작업 노트 中

New L'DIFFist!

엘디프의 새 아티스트를 소개합니다.

김찬송 작가

엘디프와 함께 하기로 결정하시게 된 계기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


작품을 소장하고 싶지만 아직 작품 구매를 해 본 경험이 없는 분들께서 첫 시작을 망설이시는 경우를 가끔 보았습니다. 그래서 프린트 작품을 통해 더 많은 분들이 좀 더 쉽게 미술에 접근하실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제 작품은 물감의 두께감이 있어 프린트로 잘 구현될 수 있을지 처음에는 확신이 없었습니다. 하지만 함께 대화를 나누며 엘디프에서 최대한 작품의 질감을 잘 살려 프린트 해 주실 것이라는 믿음이 생겨 함께 진행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앨리손 작가

엘디프와 함께 하기로 결정하시게 된 계기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


제 작품을 더 많은 분들께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함께 하기로 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서 엘디프를 알았는데 게시물들 하나하나에 모두 정성이 들어가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제가 개인적으로 되게 좋아하는 부분은 월간 엘디피스트입니다. 한 달에 어떤 일이 있었는지 다 정리해주시더라구요. 새 작가님을 영입하게 되면 그 작가님을 잘 소개해주십니다. 엘디프 인스타를 팔로우하신 분들은 그냥 작품만 아는 것을 넘어서 작가가 어떤 특성을 가졌는지 더 잘 알 수 있게 하신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엘디프에서 제 작품을 더 많은 사람들께 알려 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Collection of APR.

지난달, 우리를 감동시켰던 그 작품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마지막 밤>

- 명조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Garden of mistrust>

- 김찬송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Ordinary Moment LE07>
- 임채광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화분의 방> 디아섹 에디션

- 안소현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스프링 - 반복과 순환의 세계>

- 조정은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Midnight LE09>

- 임솔지 작가

L'DIFF Artists News.

엘디프의 아티스트들의 이번 달 일정을 소개합니다.

몰리킴 작가 개인

전시명: 몰리킴 개인전 <Child of the Wilderness>
전시일정: 2021년 5월 6일~5월 12일 (월~토 10:30~18:30)

전시장소: H contemporary Gallery

* 별도 오프닝은 없습니다.

김윤경 작가 - 조형아트서울 2021 <새로운 시대>

조형아트서울은 조형예술(조각, 유리, 미디어아트, 설치, 회화) 아트페어를 코엑스에서 개최하며 매년 색다른 주제로 신선한 공간구성과 다채로운 특별전을 기획하여 한국 미술 발전에 이바지함과 동시에 조형예술의 대중화 기여에 목적을 두고 있습니다. 


김윤경 작가는 G3 아트살롱(호반아트리움) 부스에서 신작 포함 약 15점의 작품을 출품합니다.
엘디프에서 한정판으로 제작하는 에디션 <여행자의 아침>, <오늘의 빛> 작품들의 원화들도 직접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전시명: 조형아트서울 2021 - 새로운 시대
전시일정: 2021년 5월 16일~5월 19일

전시장소: Coex Hall B

김윤경 작가 그룹전 - 해피바라기

'해피 바라기'는 '해피+해바라기=행복전달' 이라는 의미입니다. 코로나 블루로 인한 마음의 우울감과 비대면 사회 속 고립감이 깊어지는 시대입니다. '블루'의 반대색인 '엘로우'의 노란색은 태양을 상징하는 컬러입니다. 태양 빛을 향해 고개를 드는 꽃 '해바라기'를 주제로 행복과 희망을 전달하고자 합니다. 한국의 예술가 60여명이 참여하는 해피바라기전시! 침체된 예술계를 활성화 할 수 있도록 기획하였습니다.


전시명: 김윤경 그룹전 - 해피바라기
전시일정: 2021년 5월 3일~5월 31일 (12~20시)

전시장소: 콜라스트 성수 쇼룸

Colorstory Sammy 고상미 작가 개인

코로나로 찾아온 어려움속에서 작가는 오히려 캘리포니아의 자연의 아름다움을 마주하게 되고, 그 아름다운 풍경과 빛으로부터 많은 위로를 받았습니다. 이제는 그 위로 속으로 사람들을 초대하기를 원합니다. 일년 넘게 이어진 팬데믹 상황속에서 힘들었던 분들에게 그림으로 위로를 전하며, 가까이서 우리에게 위로의 메시지를 전하고 있는 자연으로 눈을 돌릴 수 있는 기회를 갖기를 희망하며 전시를 엽니다.


전시명: 고상미 개인전 <자연으로의 초대, 고요한 위로>
전시일정: 2021년 5월 11일~7월 30일 (오프닝 리셉션: 5월 11일 5시)

전시장소: 주샌프란시스코대한민국총영사관 리셉션홀

신소현 작가 그룹

4인의 일러스트레이터, 그림책 작가가 각자의 세계관을 탐험하는 과정을 담은 4인 4색 작품들을 5월 합정 아크 스페이스에서 전시합니다.


전시명: 신소현 그룹전, 라도 어드벤쳐전
전시일정:  2021년 5월 18일~5월 30일

전시장소: 합정 아크 스페이스

Review on APR.

지난달, 엘디피스트의 베스트 리뷰들

BEST of the BEST! 로 선정된 리뷰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BEST of the BEST! 

<River> - 금요일 작가

<첫비행> - 파도프레스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cndr****

(2021. 04. 04.)


밋밋한 제 방에 다채로운 색감으로 채워주는 게 매번 어떤액자를 사야할지 고민하던 저에게 정말 만족스러운 선택이었습니다. 다 사지 못해서 아쉬울 만큼 너무 멋지고 좋은 그림들이 많아 다음 월급 때 또 구매하러오겠습니다.

<모과와 선인장 PE> - 안소현 작가

GETTT eu****

(2021. 04. 04.)


이사오고 벽이 허전해서 그림을 하나 놓고 싶었는데... 너무 뻔한 디자인 포스터와 명화포스터들은 싫어서 몇달째 흰벽으로 냅두고 있었어요. 그러던 중에 우연히 게트를 알게 되서 보다가 안소현 작가님 그림이 너무 맘에 들어서 주문 했더니 ... 역시나 너무 예뻐요!!!! 너무 맘에 듭니다!! 집이 화사해 졌네요!!! 더 유명해져서 많은 사람도 알게 되면 좋겠지만 나만 소장하고픈 마음의 그림 입니돠!!! 페이퍼 에디션으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에 작가님의 정품 그림을 소장하게 되다니!! 넘 좋네요!! 💕

<서울 남산타워> - 스튜디오 빅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pung****님

(2021. 04. 10.)


서울을 사랑하게 되다. 유학을 앞두고, 서울에서 지내고 있다. 서울은 오랫동안 거주한 곳이라, 매우 익숙한 곳이었다. 그냥 내가 원래 살았던 동네... 그러나 출국을 앞두고, 나와 관계 맺고 있는 모든 순간들의 감사와 의미를 새기게 된다. 동네 골목길에서 만나는 아이들의 정겨운 웃음소리, 즐비하게 늘어선 카페거리, 청년들의 열정이 담긴 창업카페 등 모든 순간들이 참 아름답고 멋있다. 당연하게 생각했던 버스정류장 앞에서 보이는 남산 뷰가 멋있었구나!라는 것도 이제야 깨달았다. 잠시 멍하게 남산을 바라보며, 외국인들이 바라보는 서울의 모습이 이런 모습일까?라는 생각을 해본다. 서울에서 보내는 시간의 소중한 추억을 간직하고 싶었다. 감사하게도, 마음에 두는 남산타워 작품을 만나게 되었다. 멋진 작품을 선물해 준 엘디프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칼의 여행> - 유지언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hoon****님
(2021. 04. 16.) 


그림 하나로 거실 복도 분위기가 180도 달라질 수 있다니 놀랍네요 꼼꼼한 포장으로 잘 배송되어 왔구요 재구매의사 200%입니다. 

<Blue> - 김유라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kakt****님

(2021. 04. 09.)


보고있으면 시원한 바람이 불어오는듯 마음이 평온해져요~~^^단자함도 가려지고 너무 맘에 들어요~~^___^

<Vacation> - slowus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ever****님

(2021. 04. 29.)

어쩜 이렇게 마음에 쏙 들 수 있을까요💕 식탁 옆에 걸어 두려고 액자를 몇 달 동안 서치해 봐도 마음에 들어오는 작품이 없었는데, 이 그림은 너무나도 망설일 필요가 없었습니다. 청량한 색감을 보면서 제 마음도 시원하게 뚫리는 기분이었어요. 🤩오래 보아도 질리지 않고 시원하면서도 깔끔하고 모던한 작품입니다. 액자 하나로 주방이, 아니 집안 전체가 한층 고급스러워 졌어요. 👍보고만 있어도 마음이 흐뭇해 져서 미소가 지어집니다. 😄동봉된 보증서와 브로셔를 받아보니, 작품 구매자로서 존중받는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콜렉터로 입문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하게 해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플렉스해버렸지 뭐야 해바라기 2-B> - Bond St. 작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