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디피스트 여러분!

늦은 장마가 다가오며 본격적인 뜨거운 여름이 시작되고 있어요. 더운만큼 에너지가 넘치는 올해 여름, 왠지 설레이지 않나요?

여름의 파워와 휴가의 즐거움을 담은 이번달 월간 엘디피스트 이제 출발합니다 :)

예술적인 한 달의 시작, 월간 엘디피스트 7월호입니다.

월간 엘디피스트 창간 1주년!

엘디프와 엘디프 아티스트들의 소식을 효과적으로 전해드리고자 시작한 월간 엘디피스트가 벌써 1주년을 맞이했습니다. 구독자 수 100명으로 시작했던 월간 엘디피스트가 이제 약 3,600명의 구독자분들을 만나게 되었답니다. 1년간 월간 엘디피스트의 대문을 장식했던 표지들을 한눈에 보고 예전 소식들도 함께 추억해요 :)

Featured in Style H 7월호!

엘디프와 엘디프의 아티스트 그룹 아트레이블L 소속 작가이신 유지언 작가님의 작품이 Style H 매거진 7월호에 소개되었습니다!
Style H는 디자인하우스와 현대백화점의 파트너십으로 발간하는 프리미엄 멤버십 매거진입니다.
H만의 큐레이션 감각으로 우리 삶의 모든 스타일을 전한다는 모토를 가지고 있는 스타일H 7월호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정말 영광이에요. 무려 Home Gallery 페이지에 무려 서울옥션 대장님과 함께 한 페이지에 실리다니!

Artist Deep Dive.

매월 한 분의 엘디프 아티스트를 조명합니다.

라무 작가

이번에 새로이 작업한 ‘편지와 해바라기’, ‘해바라기 밭’은 몇 년 전 작업했던 <빈센트 반고흐의 편지>시리즈의 연장입니다. 2016년에 처음 작업했던 이 시리즈는 고흐의 해바라기 이야기를 모티브로 수채화 작업을 했던 작품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도 작업의 전반적 분위기는 고흐의 슬픔과 고통에 포커스가 맞춰져 있었고, 그때 작업한 해바라기 작품 또한 고흐와 고갱이 겪었던 불화에 대한 부분이 주된 주제였지요. 고흐에게 해바라기는 희망과 설렘의 상징이었다고 생각해요. 이전 작업에서는 해바라기가 주된 소재였던 작품을 ‘슬픔’과 엮었지만, 이번 작업에서는 좀 더 밝은 감정으로 표현해보고 싶었어요. 자신이 좋아하는, 사랑하고 아끼는 사람을 생각하며 느끼는 그런 감정이요. 그래서 햇빛이 드는 창가에, 노랗고 풍성하게 핀 해바라기가 있는 그림으로 표현해 봤어요. 우리가 아끼는 누군가를 떠올리면 뭔가 기분이 좋기도 하고, 가슴이 따뜻해지잖아요? 그리고 그 기분을 색으로 표현하자면, 저는 노란색이라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작품의 전반적인 컬러를 노랑으로 잡고 작업을 했습니다. 뒷 창문으로 보이는 파랗고 맑은 하늘과 노오란 해바라기의 색대비로 더 경쾌하고 밝은 분위기를 내려고 했고요. 꽃병 아래에 비스듬히 놓여있는 편지는 고흐가 친구에게 보내는 편지이자, 누군가를 생각하는 마음이자, 상대와 나를 이어줄 수 있는 매개체예요. ‘설렘’과 ‘그리움’, 이 두가지가 이 작품의 주된 감정이라고 볼 수 있겠네요.  


- 라무의 작업 노트 中

New L'DIFF Collections!

엘디프의 새로운 콜렉션을 소개합니다.

라무 작가

고흐의 정원 Collection


세상에서 가장 귀여운 고흐를 그리시는 라무작가님의 신작들을 몇년을 기다려 드디어 만나게 되었습니다 :) 엘디프의 초창기부터 함께해주시며 엘디프의 귀여움과 사랑스러움을 담당해주고 계신 라무 작가님의 따끈따끈한 신작들은 모두 화사한 꽃들이 가득한데요, 마치 고흐가 살던 아를의 작업실 앞 작은 정원을 담은 느낌이 들어요. 라무 작가님의 <고흐의 정원> Collection을 어서 만나보세요!

김지숙 작가

마음의 정원 Collection


향기가 캔버스 위에 그려진 것 같은 Bella 김지숙 작가님의 아름다운 신작 <마음의 정원>이 출시되었습니다. 스카프로 먼저 출시되어 큰 사랑을 받고있는 이 작품은 화사하고 다채로운 꽃들이 패턴처럼 담겨있어 70x70cm의 큰 액자에 담기면 더욱 잘 어울리지 않을까 해요 :)

Collection of June.

지난달, 우리를 감동시켰던 그 작품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화분의 방>

- 안소현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Woman with Tulips>

- 진순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자유소생도 91>

- 김영진 작가

엘디프 오픈에디션

<Vintage Flower>

- 유지언 작가

엘디프 오픈에디션

<니스의 다섯마리 고양이>

- 김정아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소생정원-인>

- 김영진 작가

L'DIFF Artists News.

엘디프의 아티스트들의 이번 달 일정을 소개합니다.

김유라 작가 개인전 'Symbiosis [共生]'

전시명: Yura Kim展 - Symbiosis [共生]

일시: 2021. 07. 03. ~ 07. 25.
장소: Kobe Studiy Y3 (일본 고베 스튜디오 Y3)

최승윤 작가 개인전 '고요한 곡선'

전시명: 우리를 감싸는 대부분의 평온함 '고요한 곡선'

일시: 2021. 07. 07. ~ 07. 27.  11:30~18:30 (월요일 휴무)
장소: 아트비트 갤러리 (서울시 종로구 화동 132)

최승윤 작가 그림책 펀딩 프로젝트

최승윤 작가의 두번째 그림책을 소장하세요!

2016년 첫 번째 그림책 이후로 5년 만에 두 번째 그림책을 만들게 되었습니다 책에는 5년 동안의 작품 이미지와 그동안의 작가 노트가 담겨 있습니다 작가가 평소에 어떤 생각을 하며 그림을 그리는지, 작품에 대한 설명과 동시에 그림과 연관이 없을 것 같은 개인적인 사소한 이야기까지 작품을 위한 작가의 일기장 같은 기록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와디즈 펀딩하러 가기: https://www.wadiz.kr/web/campaign/detail/116863

강지현 작가 2021 ASYAAF 전시

올해 14회째를 맞은 2021 아시아프(아시아 대학생 청년작가 미술축제)가 조선일보사와 홍익대학교의 공동주최로 열립니다.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에서 7월 27일부터 8월 22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아시아프는 아시아 국적의 만35세 이하 청년 작가 400여명의 작품을 전시하며, 엘디프의 강지현 작가도 참가합니다. 이 외에도 만 36세 이상 작가들 100명이 참가하는 '히든아티스트'부문 전시도 함께 진행됩니다. 오프라인 전시가 끝난 이후에는 아시아프 홈페이지에서 작품 구매가 가능하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전시명: 2021 ASYAAF (아시아프)

일시: 2021. 07. 27. ~ 08. 08. (10시~19시)

장소: 홍익대학교 현대미술관

Review on June.

지난달, 엘디피스트의 베스트 리뷰들

BEST of the BEST! 로 선정된 리뷰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BEST of the BEST! 

<Vacation> - slowus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uniq****

(2021. 06. 26.)


배송도 빨리 왔구요, 식탁뒤에 걸어놓으려고 샀는데 바닥에 내려놓아도 벽에 걸어도 다 잘 어울려서 좀 고민됐어요. 의자에 앉아 바라보기만해도 기분전환이 되는것 같아 잘 산것 같아요. 실제 크기보다 사진이 좀 작게 나온것같은데 딱 원하는 크기네요. 좋은 작품 또 구경올게요^^

<함께 가는 길> - 김영진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endn****

(2021. 06. 07.)


둥글둥글한 능선과 노랑, 초록의 밝은 색이 어쩐지 집으로 좋은 기운이 들어올거같아요 끈이 좀 짧아서 연락드렸더니 추가로 보내주신다고 친절하게 답을 주셔서 기분 좋았어요

<Maison de Van Gogh> - 김정아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myji****님

(2021. 06. 02.)


배송이 넘 빨라서 놀랐어요! 작품 뜯어보는동안 엄청 설렜네요ㅎ 정말 꼼꼼하게 보내주시고~ 그림도 보는 그대로라 만족합니다! 잘간직할게요^^

<Res Flowers> - 진순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clar****님
(2021. 06. 02.) 


실제로 받아보니 더 예쁘고 만족합니다.

<Woman with Tulips> - 진순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nmht****님

(2021. 06. 09.)


색감이 차분하면서도 선명하니 좋네요 제일 좋아하는 튤립이라 더 맘에 듭니다^^

<Vacation> - Slowus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coll****님

(2021. 06. 11.)

진짜 오래 여기 저기 검색하다가 결정한 그림인데 정말 맘에 쏙 들어요~♡ 플랜테리아에 넘 잘어울리는 그림입니다~

<기다림>  - 안소현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jis1****님

(2021. 06. 21.)


밋밋하던 화이트벽이 화사해졌습니다. 가족들 모두 잘했다고 칭찬하네요^^

Summer Collection.

 

7월 구독자 전용 할인코드 이벤트

할인 코드LDIFFist2021Jull913

할인 코드를 복붙하여 입력하고 2,000원 추가할인(~7.31.)을 받아보세요 :)

Instagram.

+ More

Keep in Touch!

매월 첫 날,

월간 엘디피스트 K-ART 뉴스로

예술적인 한 달을 시작해보세요.

카카오톡 친구 맺기로

심플하게 만날 수 있어요 :)

(물론 무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