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최승윤
나는 그림도 하나의 생명체이거나 하나의 우주라고 생각한다.
생명을 만들기 위해서는 세상의 법칙을 그림에 담아야 한다고 생각했고,
내가 생각한 세상의 법칙은 ‘반대의 법칙’이다.
‘정지의 시작’ ‘자유의 법칙’ ‘순간의 단면’ 등의 시리즈들은 세상의 여러 반대성을 표현한다.
움직임의 역설, 자유의 역설, 시간과 공간의 개념 등 세상에 존재하는 반대의 법칙들을 표현한다.
이들은 모두 비슷하지만 다르고, 닮아있지만 분명히 다른 존재이다.
푸른색은 일반적으로 차가운 색감이지만, 가장 뜨거운 색도 푸른색이듯이 역설적인 색이다.
또한 하늘도 푸른색, 물도 푸른색, 지구도 푸른색.
푸른색은 역설이 세상은 기본이라는 나의 개념과 가장 잘 맞는 색상이다.
하지만 반대의 법칙에 의해 단색 후엔 다양한 색이, 단순한 그림 뒤엔 화려한 그림이.
이런 식으로 나는 세상의 법칙에 의해 나의 우주를 펼쳐가고 있다.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최승윤의 Signature Color 블루와 골드로 금속처리한 Special Edition
엘디프 오픈에디션
고해상도 디지털 인쇄로 제작되는 아트포스터와 국산 알루미늄 액자 혹은 뉴질랜드 원목 액자
작가 인터뷰
Q. 작가님의 작품을 소장할 분에게 한 말씀 남겨주세요 :D
" 제 작품을 소장해주신 분들은 신기하게도 모두 공통점이 있더라구요 제 작품을 소장하셨다면 저흰 이미 얘기하지 않아도 서로 공통점이 있을 겁니다. 드넓은 우주에서 서로 통하는 사람을 만나게 되어 반갑고 기뻐요. "
Q. 엘디프와 함께 하기로 결정하시게 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 엘디프만의 감각적이고 현대적인 디자인이 좋았고 정확한 일처리와 진정성이 있는 마음이 느껴져서 함께 하기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가장 기본이면서도 중요한 점이라 생각해요. "
Q. 앞으로 어떤 작업을 진행하실 계획이신가요?
" 저는 세상의 근본에 대해 연구하고 그것을 표현합니다. 앞으로는 제가 생각한 세계관에 대한 이야기가 좀 더 구체적으로 표현될 것 같습니다. 그 범위는 양자역학부터 우주역학, 철학, 모든 것을 포함하는데, 세상의 시작과 끝, 우리는 지금 어디에 있는지를 사람들이 공감할 수 있는 여러 방법으로 표현하려 합니다. "
최승윤 작가의 팬이 되어보세요.
엘디프 매거진을 무료로 구독해보세요!
성함도 나이도 필요 없어요. 이메일 주소 하나, 핸드폰 번호 하나면 엘디프 작가님들의 소식을 알려드려요.
새로 열리는 전시 소식, 작품 판매 현황, 그 외에도 작가님과 함께할 수 있는 즐거운 행사들, 신작 소개, 작품 세계 연구 등
K-ART 전반에 대한 소식을 함께 알아보아요 :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