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최윤정
최윤정 작가의 찬란하고 따뜻한 빛이 스민 작품들을 만나보세요. 빛 너머로 드리운 그림자, 어룽지는 빛망울, 눈부시게 퍼지는 빛의 향연이 화폭을 감쌉니다. 빛, 그 이상의 평온하고 따사로운 위안을 마음 가득 채워드려요.
매니아 콜렉터들을 위한
Collectors Editions
공간의 품격을 더하는 아트오브제
L'DIFF the GOODs
Artist Deep Dive
월간 엘디피스트 2021년 8월호
Q. 작가님의 에디션을 소장하실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저와 저의 작품을 사랑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따듯한 그림들 보여드릴게요. 행복하세요!
Q. 작가로 활동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그림이 좋아서 미대에 진학하긴 했지만 대학생활에서 작품 활동은 내겐 늘 너무 어려웠었다. 작업에 대한 욕심은 있었지만 작가가 되는 건 어리석은 꿈이라고 느껴서 항상 미술 선생님이나 디자인 회사에 취업해야 한다는 생각이었다. 그러다 대학교 4학년 시절 내 작품이 공모전에 당선되고 외부에 전시가 되면서 모르는 누군가가 내 그림을 전시장에서 감상해 주시는 것만으로도 너무 큰 성취감과 감사함을 느끼게 되었다. 그 계기로 작업 활동은 내 기준에선 다른 어떤 것 과도 비교가 되지 않는 큰 의미 있는 활동이라고 느꼈고 꾸준히 그림을 그리고 전시해야겠다고 다짐하게 되었다.
Q. 앞으로 작가님의 작품 활동은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것 같으세요?
지금의 illusion 시리즈를 이어 나가면서 빛의 표현을 좀 더 추상적이고 모호 하게 표현해 보고 싶다. 묘사를 많이 하기보다는 편안하게 감정과 색감을 담아 낸 작업으로 발전했으면 한다.
Q. 엘디프와 예술공정거래의 여정을 함께 하기로 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
처음 인스타그램을 통해 알게된 엘디프는 젊고 멋진 감각이 느껴졌고
대표님 두분이 정말 열심히 일하시는 열정이 보였다. 내가 좋아하는 작가님의 에디션도 함께하고 있어서 더 믿음이 가게 되었으며 실제로 전시장에서 두 대표님을 뵙게 되었을 때 너무 편안하게 다가와 주셔서 감사했다.
이 시점에 에디션을 만들어도 되나 싶은 우려는 있지만 엘디프랑 함께 한다면 소장 가치 있는 에디션이 원화랑 또 다른 매력의 작품으로서 탄생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서 결정하게 되었다.
최윤정 작가의 팬이 되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