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차한별

차한별 작가가 그려내는 원라인 드로잉은 처음부터 끝까지 올곧게 연결된 단 하나의 선으로 만들어내는 예술입니다. 간결하고 추상적으로 그려진 작품은 이를 감상하는 사람, 공간, 순간에 따라 다양한 감정을 촉발시키고 자유로운 해석을 이끌어냅니다. 모던하면서도 우아한 미니멀 아트의 매력에 흠뻑 빠져보세요.

작가의 원화 작품 소장하기

Original

매니아 콜렉터들을 위한

Collectors Editions

Art Lover들을 위한

Open Editions

Artist Deep Dive

월간 엘디피스트 2021년 3월호

Q. 작가로 활동하시게 된 계기가 무엇인가요?


어린 나이부터 그림을 좋아했고 배워왔습니다. 계속 그렇게 그림만 그리다 보니 언젠가부터는 제 그림들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보여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 그림이 저 뿐만이 아닌, 남들에게도 예쁨을 받았으면 좋겠다는 생각이었던 것 같습니다. 그래서 SNS로 작품 업로드도 하고 작은 전시들도 꾸준히 하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One-line drawing(한 선 그리기)’으로 그린 시리즈들을 작업하고 있습니다.

Q. 엘디프와 예술공정거래의 여정을 함께 하기로 하신 계기가 궁금해요 :)


무거운 미술관 느낌도 아닌, 그렇다고 가벼운 굿즈 느낌도 아닌 ‘엘디프’만의 분위기가 정말 좋았습니다. 쉽고 편하게 그림에 다가갈 수 있다는 점이 좋아서 꼭 함께 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Q. 앞으로 작가님의 작품 활동은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 것 같으세요?


지금 하고 있는 주제와 마찬가지로 그림 속에 정해진 의미나 뜻을 알리지 않고 모호한 표현을 하여 보는 이의 감정을 담게 하거나 자신만의 해석을 할 수 있는 작업들을 계속 하고 싶습니다. 현재는 ‘One-line drawing’이라는 한 선 그리기를 이용하여 간결하고 모호한 표현을 하고 있는데 앞으로 표현 방법은 더 다양해지거나 변화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작가님의 에디션을 소장하실 분들에게 드리고 싶은 한마디 부탁드립니다!


간결하고 추상적으로 표현된 One-line drawing 작품은 보는 이에게 자유로운 해석의 여지를 줄 수 있습니다. 끝없고 자유롭게 이어져 나가는 선에 본인의 생각과 마음을 담아 그림의 뜻을 완성시켜 간직해 주셨으면 합니다. 어쩌면 한 뜻을 담아 평생 간직할 수도, 어쩌면 매일 매일 다른 시각으로 바라볼 수도 있는 그림이 되어 줄 거라고 생각합니다.

차한별 작가의 팬이 되어보세요.

인스타그램

팔로우하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floating-button-im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