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엘디피스트 여러분!

소슬바람에 나무들이 옷을 갈아입는 10월이 왔습니다.
끝없이 펼쳐지는 가을 하늘의 푸르름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


예술적인 한 달의 시작, 월간 엘디피스트 10월호입니다.

Design London 2022 참가

London Design Festival 2022

2022년 9월 21일~24일 런던 마가징런던에서 <Design London 2022>에 참가하여 엘디프의 다채로운 아트 에디션을 소개했습니다. 2019년 이후 3년 만에 찾는 런던이기도 하고 엘디프 설립 4주년과 함께 하는 일정이어서 감회가 더욱 남달랐는데요, 이번 행사에서는 모빌, 스카프, 세라믹 등 엘디프의 인테리어 오브제를 다루는 <엘디프 더굿즈>와 함께 엘디프만의 차별화된 아트 포스터 패키지 '엘디판(L'DIFF-盤)'을 선보였습니다. LP판을 수집하듯 가볍게 그림을 소장할 수 있고, 그 자체로도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견고하게 제작된 엘디판의 매력이 모두를 사로잡았습니다. 엘디프 부스를 찾으신 관람객분들이 대한민국의 작가와 작품에 높은 관심과 선호도를 보이셔서 K-Art의 높아진 위상을 느낄 수 있었던 자리였습니다. 엘디프의 런던 여정에 박수와 격려를 보내주신 모든 엘디피스트님들께 진심을 다해 감사드립니다.

Artist Deep Dive.

매월 한 분의 엘디프 아티스트를 조명합니다.

천윤화 작가

나의 작업은 도시의 건물이 만들어내는 수많은 직선들과 그 안에서 겪었던 개인적인 경험에서 시작되었다. 도시인에게 건물이란 너무나 익숙하여 지나쳐버리는 삶의 배경이다. 하지만 우리가 살고 있는 도시는 멈추지않고 살아있는 생명체처럼 변화한다. 익숙했던 골목길은 사라지고 새로운 건물이 나타난다. 눈 앞에 가까웠던 거리는 눈이 닿을 수 없을 만큼 멀어져 있다. 삶의 배경은 어느 순간 낯선 공간으로 변하며 알고있던 공간에 대해 확신과 불확신이 동시에 생겨난다. 이러한 끊임없이 겹쳐지는 수직 수평의 3차원 세상을 평면인 나무 판넬 위에 재현하고자 했다. 건축제도용 자로 그려지고 이어지는 패턴들은 나름의 공간을 구축하여 배경색과 함께 마치 3차원의 세계인듯 눈속임을 한다. 이렇게 실제 공간에서 겪는 ‘경험’에서 시작한 작업은 최근 ‘공간’ 그 자체에 대한 탐구로 이어졌다. 물리학에서 공간은 보이는 것이 아니라 ‘한 물체를 다른 물체와 분리되어 존재하게 하는 것’과 ‘특정한 상태를 취하지 않고 어떤 상태를 취할 확률만 갖고 있는 것’으로 정의된다. 단순한 경험을 넘어선 공간 그 자체로의 상징성에 대해 탐구하고자 페인팅 뿐만 아니라 설치, 드로잉 등으로 작업을 이어가고 있다.

New L'DIFFist!

엘디프의 새 아티스트를 소개합니다.

김성하 작가

엘디프와 함께 하기로 결정하시게 된 계기를 여쭤보고 싶습니다! :)


엘디프의 두 대표님을 직접 만나뵙진 못했지만, 인스타그램을 통해 접한 여러 게시물들에서 두 대표님의 마인드와 비전, 작가들(사람)에 대한 존중이 엿보여 신뢰했기 때문입니다.

아소토 작가

엘디프의 어떤 부분이 작가님의 작품 활동에 긍정적인 영향을 드릴 수 있을지 궁금합니다! :)


공예의 특성상 새로운 창작물을 만들어낼 때마다 이 창작물이 제품이 될 것인가, 작품이 될 것인가, 항상 이 두 가지의 기로에 서있는 기분이 듭니다. 아직은 친숙하지 않은 예술품으로서의 도자기를 조금 더 많은 사람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제품과 작품의 경계에 서서 외줄타기같은 작업을 하고 있는 때에 감사하게도 엘디프 측에서 연락을 주셨어요. 엘디프와 함께라면 도자기에 친숙하지 않은 더 많은 분들에게 다가갈 기회와 전 세계의 바다를 그리워하고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닿기가 더 수월해질 것 같다는 생각에 함께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New L'DIFF Collections!

엘디프의 새로운 콜렉션을 소개합니다.

김성하 작가

<치유의 시간> Collection


희노애락의 삶, 일상의 경험들 속에서 다채로운 색으로 내면의 심상을 표현해낸 김성하 작가님의 추상화를 엘디프 에디션으로 만나보세요. 김성하 작가님의 작품과 교감하시는 순간, 자유로운 상상과 사유를 통해 콜렉터님만의 답을 찾아내고 삶의 원동력이 되는 희망과 긍정의 메시지를 얻으실 수 있을 거예요.💞


때때로 글로도 말로도 다 표현되지 못하는 어떤 생각과 감정들이, 내 두 손을 거쳐 색으로 캔버스에 표현되면 그 좋은 것들이 또 좋은 것들을 전달하고 전달했다. 그렇게 내 내면에서 시작된 색은 추상화라는 아름다운 물질로 표현되어 세상에 태어나 남았다. 이처럼, 내 안의 좋은 에너지가 색으로 표현되는 그 순간의 감사함이 내 존재 자체와 살아있음을 감사하게 만드는 삶의 원동력이 되어주니, 언제나 좋은 에너지를 담은 색의 언어를 표현하는 추상화 작업을 지속하고 동시대를 함께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과 작품을 통해 소통하며 관람자 각자 자유롭게 느끼고 상상-사유해보는 삶의 순간-시간을 제공하여 미약하거나 건강하고 긍정적인 선순환의 통로로서 빛나는 내적 환기를 선물하고 싶다.

 - 김성하 작가 작품 노트 중 

아소토 작가

<A Slice Of The Sea> Collection


고운 흙으로 바다 한 조각을 빚어내는 아소토 작가님의 작품을 엘디프 에디션으로 만나보세요. 단단한 껍데기 안에 말랑한 속을 감춘 바다 친구들처럼, 말갛고 정갈한 오브제가 콜렉터님의 공간에 편안함과 위안을 선사해드릴 거예요.🐚


인간을 포함한 수많은 생물이 살아가는 지구 중 많은 영역을 차지하고 있는 바다라는 자연을 생물 분류 단위인 문(Phylum) 수준에서 보면, 바다는 육지보다 약 두 배의 종이 살고 있습니다. 생명의 근원이 시작된 곳이며 지구의 관점에서 보면 고래, 바다사자, 물개 등은 육지에서 잠시 살다가 바다로 되돌아간 동물들입니다. 이처럼 바다의 입장에서 보면 인간을 포함한 육지생물은 ‘집 나간 아이‘가 되는 것입니다. 저는 이처럼 우리의 진짜 집인 바다, 즉 자연으로 되돌아가는 여정을 도자기를 통해 작업하고 있으며 인간인 감상자들이 이 주제에 더 쉽게 공감할 수 있도록 바다의 생물을 의인화하는 작업과 더불어 바다의 한 조각을 빌려와 흙으로 표현하여 일상에 둘 수 있게 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 아소토 작가 작품 노트 중

L'DIFF Artists News.

엘디프의 아티스트들의 이번 달 일정을 소개합니다.

차한별 작가 투썸플레이스 20주년 특별기획전 <My First Love Story>

1. 전시명: <My First Love Story>
2. 장소: 투썸플레이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온라인 전시(@atwosomeplace_official)
3. 일시: 2022년 9월 1일 ~ 11월 24일

투썸플레이스 20주년 특별 기획전 <My First Love Story>는 차한별 작가님과 함께 합니다.
"작품을 통해 따뜻하고 로맨틱한 가을을 즐기시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작업했습니다. 'My First Love Story' 라는 이름처럼 또다시 찾아온 첫사랑같은 가을 보내시기를 바랍니다."
 - 차한별 작가 작업 노트 중

민율 작가 개인전 <잠시 잡아 놓은 시간>

1. 전시명: <잠시 잡아 놓은 시간>
2. 장소: 마루아트센터 4관(서울시 종로구 인사동길35-6 3층)
3. 일시: 2022년 9월 28일 ~ 10월 10일, 10:30 ~ 18:30

민율 작가님의 개인전 <잠시 잡아 놓은 시간>이 인사동 마루아트센터에서 열립니다. 포스터를 보는 순간 높고 푸르른 가을 하늘이 떠오르는 이번 전시에서는 가을과 잘 어울리는 작품들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김유라 작가 그룹전 <Naramachi Nigiwai-no-Ie>

1. 전시명: <Naramachi Nigiwai-no-Ie(奈良町にぎわいの家)>

2. 장소: 나라마치 니기와이노이에(Nakashinya-sho, Nara city, Japan.630-8332)
3. 일시: 2022년 10월 3일 ~ 10월 22일 9시-17시(수요일 휴관)

일본 나라현, 100년된 일본 전통가옥에서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함께 그룹 전시를 엽니다. 인스타그램 이벤트와 워크샵도 있으니, 가을 10월에 아트와 단풍, 그리고 사슴이 가득한 나라시에 놀러오세요!

Collection of SEPTEMBER.

지난달, 우리를 감동시켰던 그 작품

엘디프 오픈에디션

<Abstract Animal 4>

 - 김유라 작가

엘디프 오픈에디션

<디카페인 커피중독자 부엉이>

- Bond St. 작가

엘디프 콜렉터즈에디션

<화려함의 단면 2017-3>
 - 최승윤 작가

엘디프 오픈에디션

<Poppy 3>

- 차한별 작가

엘디프 오픈에디션

<Night Riding> 

- 김유라 작가

엘디프 오픈에디션

<금계국 속에서>

- 히조 작가

Review on SEPTEMBER.

지난달, 엘디피스트의 베스트 리뷰들

BEST of the BEST! 로 선정된 한 분의 리뷰어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

+ 검은색 배경에 있는 리뷰가 BEST of the BEST 입니다 :)

BEST of the BEST!

<OPEN> - 안소현 작가

엘디프 홈페이지 김**님

(2022. 09. 24.)


답답한 아파트 풍경이지만 안 작가님의 <기다림>과 <OPEN>을 통해 벽이 아닌 아들과 소통과 열림의 공간이 되어보는 시간을 가져봅니다. 열어놓은 저 문 안에는 또 다른 인연과 시작이 있겠죠. 밝고 따뜻한 느낌이 참 좋습니다.

<진정한 커피매니아라면 뜨죽따라는 고양이> - Bond St.

엘디프 홈페이지 조**님

(2022. 09. 01.)


그림 교체 시기가 와서 좋은 그림을 선택하게 되어 만족합니다.

<Departure> - Colorstory Sammy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te****

(2022. 09. 03.)

그린거처럼 예뻐요. 보고 있으면 재미도 있고 색상이 따뜻해보이고 좋아요.

<Vintage Flower> - 유지언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whit*****님
(2022. 09. 07.)


가을이라 그림 바꿨습니다. 색감이나 느낌이 사진하고 똑같이 예쁘네요. 사이즈도 적당하고 여성스러우면서 빈티지하게 예뻐요.

<A Calm Dawn Mobile> - 진솔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msk2***

(2022. 09. 18.)


고급스럽고 넘 예뻐요

<Woman with tulips> - 진순 작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tv****님

(2022. 09. 19.) 


거실과 리빙룸이 연결구조라 식탁에서도 쇼파에서도 어디서든 화사함을 자랑합니다 집전체가 세련되었어요 고민했던 시간들이 낭비였어요 좋은 작품 태어나게 해준 작가님과 엘디프 감사해요

<Sunflower> - 진순 작가

네이버 아트윈도 mong****

(2022. 09. 23.)


현관에 걸었어요. 작가의 의도대로 볼때마다 마음의 평안을 찾으려고 합니다. 좋은 그림이에요!

Fall Collection.

 

10월 구독자 전용 할인코드 이벤트

할인 코드:  LdI202210ldfall

할인 코드를 복붙하여 입력하고 2,000원 추가할인(~10.31.)을 받아보세요 :)

Instagram.

+ More

Keep in Touch!

매월 첫 날,

월간 엘디피스트 K-ART 뉴스로

예술적인 한 달을 시작해보세요.

카카오톡 친구 맺기로

심플하게 만날 수 있어요 :)

(물론 무료!)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
밴드
floating-button-img